본문

드라스틱 최신버전 다운로드

드라스틱 최신버전 설치




드라스틱(DraStic)을 들어봤다면 당신은 게임에 꽤 관심이 높은 사람이다. 드라스틱은 오픈 판도라와 안드로이드용 닌텐도 DS 에뮬레이터로 꽤 많은 매니아층을 지니고 있다.




드라스틱을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간단히 닌텐도 DS를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게 만든 에뮬레이터로 여기면 된다. 최적화 덕에 3D 구현에서는 휴대폰 사양이 갤럭시 S II, 모토로라 아트릭스 이상이면 아주 매끄럽게 실행이 된다. 최신폰이 아니더라도 A7 쿼드코어, 1GB 램 정도면 렉이 거의 없다.





 






[1] 드라스틱 최신버전 설치



드라스틱은 유료 에뮬레이터로, 가격은 6,000원이다. 유료 앱이라 '인기가 있을까?'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100만명 이상이 다운 받았으며, 리뷰 10만개에 대한 평점도 4.7점으로 꽤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무료로 다운받는 방법을 찾고 계시다구요? No!! No!! 물론 무료로 다운받는 방법 및 파일을 공유하고 있는 사이트나 블로그도 있지만, 안전이 보장되지 않은 파일을 그대로 다운받는 것은 아주 위험한 행동이다. 인터넷에 떠도는 드라스틱 어플을 잘못 다운 받았다가 스마트폰 자체 렉이 심해지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한 리뷰가 생각보다 적지 않다.





 



드라스틱 최신버전을 안전하게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등 공식 앱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다. 6천원이 아깝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한달 기준 하루 200원 투자로 어플을 다운 받는다고 생각하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다.


(설치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semu.drastic&hl=en_US)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드라스틱' 또는 'DraStic' 키워드를 입력한 후 검색을 누르면 드라스틱 최신버전 어플이 Search 된다. 6,000원 버튼을 누르면 결제 화면으로 이동한다. 결제는 신용카드를 비롯해 신용카드, 페이코 포인트, 통신사 소액결제 등으로 가능한데, 구글 기프트 카드가 있다면 코드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하다.










[2] 드라스틱 팅김 렉 현상



드라스틱은 다른 수많은 에뮬레이터와 다르게 오픈소스가 아닌 상용 소프트웨어이다. 때문에 제작자 개인의 능력에만 모든 개발을 의존해야 하는데, 개발자인 Exophase가 각종 버그를 고치고 DeSmuME과 같은 각종 부가기능들을 추가해 나가며 꾸준히 업데이트 하고 있지만 종종 렉이 걸리거나 팅김 현상 등이 발생해 문제가 되곤 한다.




게임이 튕기거나 일부 창이 검은색으로 바뀌는 현상이 생길 수도 있고 게임 중에 로드를 하면 프리징이 걸리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몇몇 게임에서는 세이브를 하는 와중에 문제가 생겨 게임 저장이 안되는 문제로 인해 사용자가 불편을 느끼기도 한다.




 



2016년 이후, 정식판부터는 이러한 문제들이 많이 개선됐다. 만약 특정 부분에서 게임이 튕긴다면, 게임 내부의 세이브 기능을 이용해 sav파일을 다른 NDS 에뮬(nds4droid, Dsoid)으로 읽어들인 뒤 그 부분만 넘겨서 다시 저장하고 DraStic으로 돌아오면 버그를 우회할 수는 있다.







2.4.0.1a버전에서 G2폰이 옵션에 접속하려면 팅겨버리는 현상도 발생한다. 하지만 2.5.0.3a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종전에 있던 모든 버그들이 사라진 상태!! 하지만 특정 폰에 한해 자잘한 버그는 여전히 있으며, 이경우 개발자에게 확인 요청을 보내야 한다.




2.1.3a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데모버전을 추가로 릴리즈했는데, 데모버전은 게임 세이브 기능과 강제세이브 기능이 작동하지 않고, 20분 동안만 플레이 할 수 있다.





'잡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 파일 뷰어 다운로드  (0) 2020.01.12
젠리 핸드폰 위치 추적 어플  (0) 2020.01.12
두글자 닉네임 생성기  (0) 2020.01.12
Ez PDF Editor 3.0 다운로드  (0) 2020.01.11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0) 2020.01.11

댓글